꽃보다 일상

촌스럽고 오래된 스텐드 에어컨 다이소표 시트지로 리폼하기(스탠드에어콘/주방 가스렌지 기름방지 시트 부착 방법)꿀팁

하린울파파 2018. 7. 23. 13:51
728x90

 

 

저희집 에어컨입니다

첫째가 태어난 달에 홈플러스에서 구입을 했으니

만으로 12년 정도 되었네요


12년 전 쯤에는 그래도 최신 유행하는 디자인에 컬러였는데ㅋㅋ


유독 이번 달에 계속 눈에 거슬려서 리폼하게로 결정^^

예전 벽걸이 에어컨을 락카로 리폼한적도 있어서

이번에는 시트지로 해보기로 했어요

 

 

 

 

일단 시트지가 부착될 에어컨 면을 깨끗하게 닦고

하단부 부터 시공을 시작했습니다

(저희집 에어컨은 상단,중단,하단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하단이 제일 부착하기 쉬워서 쉬운 것 부터 시작~) 


준비물은 시트지(3롤,롤당 2000원=6,000원),커터칼,밀대(500원),바늘이 전부이니 간단하죠?ㅎㅎ

가격도 토탈 6,500원의 재료비만 들어가니 부담 없습니다^^ 

 

 

중간에 휘센 스틸 마크도 생각 보다는

잘 떨어지더라고요

 

 

휘센 접착 자국 또한 쉽게 지워지고요

 

 

상단 부분과 하단 부분도 부착 완료~!

▼민무늬과 아닌 스트라이프 문양이 들어간 시트지입니다▼

 

 

▲컬러는 흰색 처럼 보이는데 A4용지랑 같이 놓고 비교하면 약간 미색이 들어간 흰색입니다▲

 

 

짜잔~완성~!

실제 작업 시간은 1시간30분 정도 걸렸는데

완벽주의자 성격 탓에 마무리도 1시간 30분 더 잡아 먹은건 안비밀...

(보통 초보자 분들은 1~2시간 안에는 웬만하면 끝내실듯)

 

 

 

 

 

훨씬 보기 좋고 세련 되어진 모습입니다 ㅋㅋ^^

 

 

▲마침 아는 형님 김영철님이 나오는데 저 얼굴이 시트지와 사투를 벌인 후 피곤&상쾌한 현재 내표정인듯ㅋㅋ▲

 

 

▲완성한 에어컨을 뿌듯하게 얼굴 천재 차은우 군이 바라봐 주는군요ㅎㅎ▲


시트지 부착 꿀팁!

1.절대 급한 마음 품으면 안됨

2.시트지 뒷면에 사용팁이 있으니 꼭 읽어 보고 하세요

3.최대한 다 밀어 보고 마지막에 바늘로 콕콕 찔러 부분부분 공기들어 간 부분 빼세요

4.시작 부위 또는 마지막 끝처리 부분 뜰 수가 있습니다 드라이기 뜨거운 바람을 쐐주며 밀어 주면 깔끔한 마무리가 됩니다

 

 

하는김에 주방 가스렌지 기름방지 알루미늄 시트지도 발라 보았어요

에어컨에 시트지 부착하는 난이도에 비해서는 껌인 수준입니다ㅎㅎ

 

어떻게 깔끔해 보이나유?

이것도 다이소표고요,가격은 2,000원입니다^^


품이 많이 들어가는 단점(?) 빼고는 아주 만족스러우니

저렴한 가격에 시간 많으신 분들은 도전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