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item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24kg+건조기20kg 워시 타워 세트 협소공간 직렬 설치 후기

하린울파파 2024. 4. 19. 19:26
728x90

 

약 6년간 사용하던 LG 트롬 TROMM 세탁기16kg, 건조기9kg(모델명 RH9SI)이

사용하다 보니 용량도 적고 비리비리 해지기도 하고 세탁이나 건조의 만족도가 점점 떨어져서

큰맘 먹고 새로 구입을 했어요

 

 

삼성 비스포크 그랑데AI 세탁기 24kg+건조기20kg 워시 타워 세트로 말이죠^^*

 

정확한 모델명은

세탁기는 WF24CB8850BE

건조기는 DV20CB8800BE 

 

(말 많고 탈 많았던)세제 자동으로 넣는 기능이 없고

알짜 기능만 있는 엔트리급 모델입니다

 

 

설치장소인 저희집 베란다?팬트리? 공간이 협소해서

용량 적고 크기도 작았던 첫번째 사진의 LG 트롬 TROMM 세탁기+건조기 직렬 설치도

고생했던 예전 기억이 있어서 삼성 설치 기사님들께서

고생을 하실줄 알았는데...

 

역시 삼성은 삼성~! 전문가는 전문가시더라고요

생각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설치 하시는 모습이

너무나 믿을직스럽더라고요

 

 

짜잔~설치 완료~!

실설치 시간은 약 30분 정도 걸린듯 해요

그 전 폐가전 탈착이나 이동,약간의 주변 청소 시간 등을 빼면 딱 그정도 걸리신듯

 

 

설치 다 된 모습을 보니 웅장함이 어마어마 하네요

나중에 저희 식구들 집에 들어 와서 보고는 전부 놀람

 

다들 고급지고 이쁘기는 엄청 이쁜데 왜케 크냐며?ㅋㅋ

큰아들은 밤 늦게 들어와서 보고는 무슨 UFO인줄 알았다고ㅋㅋ

 

 

세탁기나 건조기 문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열림

(문 열림 위치 변경 불가능한 모델)

 

 

우선 가장 만족스러웠던 기능은

세탁기 조작 패널에서 건조기 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

놀랍기도 했고 편리하기도 하더라고요

(그 전 사용하던 LG제품은 손 뻗는라고 힘들기도 했도 리모컨도 사용이 불편해서...)

 

 

세탁기+건조기 에너지소비효율등급 1등급

그래도 건조기는 같은 1등급이라도 세탁기에 비해

전기세가 비싸게 나오기는 하네요

 

 

저희집 베란다?펜트리? 타워 설치 위치의 실측사이즈는

폭720*깊이920*높이2300MM였는데

폭과 깊이가 아슬아슬 했지만도 설치가 되었고

높이는 최저 2M 즉 2000MM만 나오면 된다고 하네요

 

설치를 고려 하시는 분들은 설치 위치를 정확하게 실측 하신 다음,

판매점이나 설치 기사님과 사전에 설치 가능 한지

한번 더 확인하고 주문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세탁기16kg짜리 쓰다가 24kg로

건조기9kg 제품 쓰다가 20kg 쓰니

세상 편함

 

큰게 확실히 시원하고 깔끔하게 빨리고 더 뽀송하게 말려 주네요-끝-

 

사용하던 세탁기 건조기 폐가전 수거도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진짜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