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정보

계란 달걀 안깨지고 안터지게 껍질 까지 잘 까지게 삶는 방법 꿀팁~!

하린울파파 2021. 1. 18. 15:08
728x90

요즘 애들이 방학이다 보니 간식꺼리를 해주는 것도 일입니다ㅎㅎ

제일 만만한게 달걀을 삶아 두면 저희 집 애들은 오며가며 심심풀이로 알아서 잘 먹더라고요^^ 

 

그럼 여기서 본론~짜잔! 

 

계란 달걀 안깨지고 안터지게 껍질 까지 잘 까지게 삶는 방법 꿀팁 공개~! 

 

바로 스텐찜기를 이용해 찌는 방법이 최고랍니다 

소금 넣고 삶는 방법,식초 넣고 삶는 방법,

계란을 상온에 두었다가 약한 불로 지긋이 삶는 방법 등을 다 해봤는데 

스텐 찜기가 제일 좋은 방법이었어요

어느 집에나 대부분은 이런 스텐 찜기가 다 있을 거라 생각 되는데 그렇지 않나요?

 

우선 저도 1차로 계란 7개를 스텐찜기에 올린 후 

물을 스텐찜기 바닥에 닿을락말락 하게 부은 후 삶아 보았어요

(물에는 식초나 소금 전혀 넣지 않고요)

결과는 7개 중 1개만 살짝 터졌고요,

껍질은 물에 넣고 삶는 방법에 비해 더 잘 까졌습니다

이틀 뒤 이번에는 2차 시도로 달걀 12개를 같은 방법으로 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12개 중 한개도 깨지거나 터진것 없이 아주 완벽한 결과물이 나왔습니다ㅎㅎ

 

물에 넣고 삶을 때는 물이 끓고 10분 정도 삶았는데 

찜기를 이용한 방법은 혹시 몰라 13분 정도 삶았어요(완숙 기준)

 

여러분도 계란 삶을 때 계란 깨지는 것이 

싫다는 분들은 이 방법 대로 하면 아주 깔끔한 삶은 계란을 얻으실 수 있을테니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마존에서는 우리가 찜기로 사용하는 것을

화로대 용도로 판매하는 것을 우연히 보았어요ㅋㅋㅋ 

신박한 활용법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