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정보

밤잠 설치게 만드는 어깨통증으로 동래 온천동 어깨전문병원 나르샤병원 1박2일 2인실 입원 치료 후기/식사/시설

하린울파파 2021. 1. 22. 16:43
728x90

한 10년 전 큰아들과 야구놀이를 하다가 공을 힘껏 던졌는데

오른쪽 어깨에서 "뚝"소리와 함께 극심한 통증이 느껴졌었더랬어요 

그당시 며칠 아프다가 참을만 하길래 그냥 두었는데 

그 이후로 점점 통증이 심해지더니 최근 두달간 밤잠을 설칠 만큼 극심한 통증이 느껴져서

(특히 밤에 고통이 심해지는 증상) 

어느 병원을 가나 고민을 하다가 검색 후 찾아간 곳입니다

(처음에는 지나가는 버스 옆면 광고 보고ㅎㅎ) 

 

부산 어깨 전문병원 "나르샤 병원" 

 

네 "육룡이 나르샤"의 그 나르샤 맞습니다ㅋ

 (나르샤=날아 오르다'순수한 우리말)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 위치해 있는데 13층 건물 전체를 통으로 다 쓰더라고요

 

X-RAY 상으로는 정확한 진단이 어려워서

MRI를 찍고 수술을할 건지 비수술적 치료를 할건지 결정을 해야해서 

입원을 했는데 다행히 MRI검사 결과 수술 까지는 안해도 될 것 같다는 결과가 나옴 

 

1박2일 입원 중 주사치료,도수운동치료,충격파 치료를 했어요 

 

2인실을 썼는데 침대 바로 앞에 개인 TV가 달려 있어 좋았어요

(입원시 필요 물품중에 선 달린 이어폰 챙기라고 적혀있었는데 이 TV 시청 때문에 그랬나봐요)

식사는 구성이나 맛이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위에 사진은 아침으로 나온 메뉴인데 콩나물+해조류 무침,명태포전,미트볼야채볶음,김치,매생이두부국,(조)밥 구성입니다) 

 

다만 굉장히 불편한게 식사를 손수 가져다 주시고 다 먹었으면 치워 주시는 아줌마가 있는데

(당연 고맙고 감사합니다만) 

식사를 하고 있는 중간에 몇번씩이나 와서 식사를 다했는지 안했는지 들여다 보는 

 아줌마 때문에 신경 쓰이고 채할것 같았어요

(저녁 아줌마,아침 아줌마 각각 다른분인데 행동은 같음 ㅡㅡ) 

빨리 식판을 정리하고 치워 일을 끝내시고픈 마음은 이해하지만 

저 처럼 좀 다소 느리게 먹는 사람에게는 

(아니겠지만)어서 빨리 식사 끝내라는 무언의 압력 같아서 무지하게 곤란했어요ㅜ.ㅠ

여튼 입원 당일 저녁 식사 후 13층 하늘정원(옥상)에 올라가서 걷기운동 좀 할까 했더니

잘 꾸며 놓기는 했는데 그리 넓지 않은 공간이라 경치 구경만 하고 내려 왔어요 

(먼저 걷기 하는 여자 분이 있어서 저 까지 걸으며 돌기에는 이상한 그림이 나올 것 같아서ㅋㅋ)

입원 중 도수운동 치료실에서 30분 정도 치료를 받았는데

여자직원 분도 친절하시고 치료도 잘하셔서 만족스런 효과를 보고 나왔어요

마지막 치료가 체외 충격파실에서 집중 충격파로 2000발?2000타?

쏴서 치료하는 어깨 치료를 받았는데 이게 요물(?)이더라고요ㅎㅎ 

분명 아픈데 아프면서 치료가 되는 느낌? 

이 치료가 아프다는 사전 지식 없이 들어가서 치료 중 꽤 아파서 놀랬는데

치료 해주시는 남자 선생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잘 달래 주면서 해주셔서 다행이었어요^^ 

 

여튼 1박2일 간 주사치료,도수운동치료,충격파 치료 후 퇴원을 했는데 

앞으로는 통원으로 앞서 얘기했던 치료를 받으면 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통증은 원래 느끼는 통증이 100이었다면 지금은 약 50 정도로 느껴지고 

팔을 올리고 돌리고 뻗고 하는 행동 반경이 평소 60 정도 밖에 안되었었다면 

지금은 75 까지는 원활하게 되는 것 같아요 

 

다음 주 월요일 오후 5시 진료 및 치료 예약을 잡아놨고

사람 마다 치료 경과가 달라서 통원 횟수가 달라진다는데 

만고 제 생각이지만 2~3번 정도 더 가면 될것 같아요ㅎㅎ^^ 

열심히 치료 받고 빨리 낫고 싶습니다 

 

생각 보다 경과가 좋아서 내돈내치(내돈 내고 내가 치료받는ㅋㅋ)포스팅 적어 보았어요~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