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맛집

[부산맛집]부산 동구 좌천동 24년 전통의 장수밀면 전문점

하린울파파 2012. 9. 7. 15:00
728x90

 

부산 동구 좌천동에 있는 봉생병원에 들렀다가

마침 점심 시간이고 해서 둘러보다 그냥 들어 갔는데 대박이네요

사전 정보나 지식 없이 별 기대 안하고 들어 갔는데 맛있으면 대박 아닌가요?ㅎㅎ

순전히 간판에 sine1999 보고는 밀면집이 20년 넘게 명맥을 유지해 오고 있으면

기본은 하겠지 하고 들어갔던 건데...^^

 

 

가격은 적당합니다

착한 가격도 아니고 욕 나오는 가격도 아니고^^

저는 밀면 보통(4000원)을 시켰습니다

 

 

비주얼 평범합니다

 

 

육수는 다른 곳에 비해 맑은 편이고요

 

 

밀면도 잘 감아서 보기 좋게 나왔습니다

 

 

휘휘 저어서~

 

 

같이 나온 무김치와 같이 한 젓가락 합니다

 

맛이 착합니다

 

거북하지 않은 은은한 한방 육수 냄새가 나고

 요즘 유행하는 자극적이고 달착지근한 어느 곳을 가도 비슷비슷한 맛이 아닌....

한 젓가락 먹고 "와~맛이 착하다!"라고 밖에 표현할 말이 없더라고요

면도 고들하지도 그렇다고 퍼지지도 않은 식감의 면이고요

장수밀면을 전체적으로 한마디로 표현하면 친구들에게 인기 좋고 선생님들에게도 인기 좋은 모범생 스타일!

 

 

뒤 늦게 손만두도 주문하니 단무지와 간장을 저렇게 내어 주십니다

왜 뒤 늦게 손만두를 시켰냐 하면 저 빼고는 다른 테이블이 전부 손만두와 함께 밀면을 먹고 있었습니다 ㅡㅡㅋ

그리고 제가 밀면 먹는 동안 손만두만 포장해서 사가지고 가는 손님들이 더러 있어서

"오호라~만두도 맛있는가보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주문했던 것이지요ㅎㅎ

 

 

손만두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6개 해서 4000원입니다

이 정도 크기라면 양심에 털난 다른 곳에서는 과감하게 왕만두라 표기하고

만두 1개당 1000원은 받을듯 한데 말이죠

 

 

잘 쪄서 나왔네요

만두피에 밀가루 냄새도 안나고 윤기가 반지르르 합니다

 

 

먹기 전 열十자로 만두를 갈라 봅니다

속도 꽉 차있고 잡내 없는 냄새가 좋아 바로 한입 먹어 봅니다

속이 찹찹하고 굉장히 익숙한 맛인데 그 익숙함과는 약간 다른 착한 맛?

밀면이 85점이라면 이 손만두는 90점을 줄 수 있겠네요ㅎㅎ

맛있습니다^^

 

 

장수밀면 전문점은 칼국수도 맛있다고 하니 두루두루 맛 보시길 바랍니다

 

좌천동 봉생병원 인근에 있는

밀면과 손만두의 맛이 착한 장수밀면의 위치는요

부산광역시 동구 진성로 28번길 27에 있고

전화번호는 051-642-7903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