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정보

마넌으로 유리문&유리창 감각적인 인테리어 분위기 내기 고방유리 시트지 간단 시공 방법

하린울파파 2024. 1. 26. 17:46
728x90

마넌으로 유리문&유리창 감각적인 인테리어 및 분위기 업 간단 시공 방법 포스팅입니다

 

위아래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저희 집 세탁실&팬트리 공간인데

투명 중문이 있어서 다 비치고 잘 치워도 지저분해 보일 때가 많아요

 

그래서 큰 돈 안들이고 간단하게 해결 해보기로 했어요

고방유리라는 시트지를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붙이기로 한 것이지요

 

옛날 올록볼록 유리 효과를 내는 시트지라고 생각 하시면 돼요

가격은 앞서 말했다시피 1만원

 

사이즈는 웬만한 유리창&문은 다 커버 할 수 있는

100*250cm 넉넉한 사이즈

붙이고 나면 어느 정도 단열 효과 및 자외선 차단 효과를 기대 할 수 있고

사생활 보호에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시공 방법은 간단해요

 

유일한 준비물인 가위 하나로 부착하고 싶은 곳의 사이즈 만큼 잘라서

시트지에 부착된 뒷면의 이형지를 떼어낸 후

유리창&문에 물 뿌리고

부착하면 돼요

 

팁 한가지

재단할때 전체 사이즈에서 2mm 작게 재단하는게

시공도 편하고 재질 특성상 부착시 살짝 늘어나서 오히려 딱 맞더라고요

(부착할면이 100*250cm이라면

99.8*249.8cm로 하시길)

 

무점착이라 간단하고,

물과 퐁퐁 세제 혼합해서 붙이면 더 쉽다는데

저는 그냥 물로만 부착했어요

짜잔~!

 

붙이기는 어렵지 않은데 기포가 안생기게끔 부착하는게

제일 조심스럽고 중요하게 생각해야할 사항 같았어요

(부착은 5분?기포 뺀다고 1시간은 잡아 먹은듯요 ㅜ.ㅠ)

사실 기포가 많이 생겼다고 해도 제품 패턴 특성상 크게 눈에 띄지는 않아서

어느 정도 타협을 한다면 마음 편하실 거에요^^ㅋ

 

제가 간단 시공 하고 나서 나머지 저희 집 식구들 3명의 반응은

오~괜찮은데(1명),뭔가 럭셔리해 보여(1명),올드해(1명)

이런 반응이 나오더라고요ㅎㅎ

 

저는 물론 대만족이었습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