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일상

욕실 세면대 수전 교환 멋스러운 스텐 무광 원홀 세면기 수도꼭지 S-1001 설치 후기

하린울파파 2023. 11. 17. 19:28
728x90

제가 거주하는 아파트가 지은지 10년이 넘어가며

뭐가 고장 나기 시작하니까 덩달아 이것저것 순차적으로 고장 나네요 ㅜ.ㅠ

 

이번에 고장난 건 세면대 수전(세면기 수도꼭지) 손잡이가

삭아서 떨어져 나감요

그래서 급히 쿠* 로켓배송으로 구입한 (내돈내산)

크라운 원홀세면 한개레버식 대붙이 온냉수 혼합꼭지 제품코드 S-1001이라는

어마어마하게 긴 이름의 수전입니다ㅋ

제품이 왔는데 포장도 고급스럽고

간단한 설명서도 같이 동봉 되어 와서 만족~!

제품 자체가 워낙 후기가 좋고 디자인도 좋아보여 구입을 했는데

실제로 받아보니 역시나 생각 보다 더 훌륭하네요

 

스테인레스 304재질(스텐 재질 중에서도 녹,부식에 강함)에

무광이라 고급스러움 까지 덕지덕지 묻어 있다는ㅋㅋ

 

마감 디테일 까지 흠잡을 곳이 하나도 없었어요

자~새제품 검수가 끝났으니

작업 들어가 봅니다~!

 

준비물은 몽키 스페너만 한개만 있으면 되고

경우에 따라서 십자,일자 드라이버도 필요해요

▲저희 집은 하단에 있는 세면기 커버 분리를 우선 해야 해서

십자 드라이버가 필요했어요

그외는 기존 수전 수도꼭지는 몽키 스페너 할용해서

간단하게 분리 탈거 하고

탈거한 곳 구멍의 위아래를 깨끗하게 세척 후

새로운 수전을 조립하면 끝

설치해두고 보니까 여간 멋스러운게 아니네요

만족 또 만족

 

다만 이 제품의 경우는 원홀 제품이라

투홀 세면대에는 설치 할 수 없으며(억지로 설치는 가능 하나 흉함)

또 배수구 팝업 포함 제품이 아니므로 팝업을 고정으로 사용하실 분 또는

배수구 수동 팝업 제품(배수구홀 뚜껑을 손가락으로 직접 누르면 닫히고 또 한번 더 누르면 자동으로 열리는 제품) 설치를 같이 하실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또는 저 처럼 이런 쪽으로 약간의 지식이 있어서

개조 사용하실 분들에게도 추천 드립니다

 

첫번째 방법-수전 제품 몸통 뒤편에 구멍을 뚫어 팝업대 설치 결합,

두번째 방법-하단 커버로 팝업대가 나오게 설치(제가 설치한 방법)

 

이상-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