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일상

연세생활건강 블루베리 홍보성 불법 스팸전화와 연세대학교와의 관계

하린울파파 2013. 1. 29. 14:12
728x90

 

 

연세생활oo 회사 때문에 피해를 본 사람 하린울파파입니다

 

연세생활oo이 개인 정보제공 동의를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희 상호와 전화번호를 무단 수집을 하여

 

반복적인 불법 스팸 전화를 해서 업무에 지장을 주었습니다.

 

이런 회사가 연세대학교 이미지를 깎아 먹고 있다는걸 아십니까?

 

사건의 발단은 이렇습니다.

 

작년 초 부터 연세생활oo 블루베리를 홍보하는 전화를 받았는데

 

첫번째는 정중히 거절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이 전화로 업무상 주문 전화가(하루 보통 20~50) 많이 들어오니 다음부터는

 

이런 홍보성 전화 하지 말라고....그 이후로 다섯번 더 전화가 왔습니다.

 

그것도 주문 전화 받을 때와 홍보성 전화 때문에 정작 중요한 주문 전화를 못 받은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제 화를 내었습니다. 녹취를 하고 고발을 하겠다고 으름장도 놓았습니다.

 

연세생활oo 콜센터 전화를 해서 강력하게 항의도 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항의한 것을 녹취해서 기록으로 남겨 달라고 했습니다.

 

항의한 이 후로도....7번째가 전화가 왔습니다...8번째 전화가 왔습니다.

 

당신네들 쓰레기 회사고 사람이 그렇게 말하면 상식적으로 이런 전화 안해야 돼는거 아니냐고?!또 항의 했습니다.

 

콜센터직원이 죄송하답니다. 홍보부서에 말해서 금지 콜 목록에 올려놨는데

 

해당 부서에 교육이 안된거 같다고...저는 홍보부서 책임자와 해당 대리점 책임자의

 

사과 전화를 요청했습니다.

 

책임자들 전화 안 왔습니다.

 

콜센터에 다시 전화 했습니다 전화가 안 왔다고...됐다고 했습니다.

 

한번만 더 저희 가게 전화로

 

홍보성 전화가 오면 그때는 모든 법적인 절차와 개인 행동을 하겠다고 다짐을 받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9번째 전화가 왔습니다...그날 제 일이 너무 바빠서 항의할 시간조차 없어 항의를 못했습니다.

 

10번째 전화가 어제(2013년1월28일) 왔습니다 051-742-08xx전화번호로 성oo 판매 사원으로 부터...

 

과연 연세생활oo은 뭐하는 회사입니까?연세대학교에서 운영 하는 겁니까?

 

도저히 어디 글을 올릴 곳도 없고 해결이 안돼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0번째 전화를 받고 연세생활oo 고객상담실 콜센터로 또 전화를 합니다.

 

수차례 항의를 한 덕분인지 콜센터 직원 분 저를 바로 아십니다.

 

이걸 즐거워해야 할지 슬퍼해야 할지...또 전화가 왔다고 말하니 깜짝 놀랍니다.

 

몇시 몇분 이런 번호로 누가 또 저희 가게에 전화를 했다 어쩔거냐?

 

콜센터 직원 정말 당황해 하고 미안해하며 사과를 합니다.

 

저는 요구합니다. 전화를 한 해당지점과 부서 책임자에게

 

전화를 저에게 달라고...그리고 금전적인 물적인 배상을 하라고 했습니다.

 

상식적이지 않은 스팸전화에 너무 화가 나서 저도 상식적이지 않은

 

요구사항을 말했습니다! 왜 이런 요구를 했냐면

 

정중하게도 말해봤고 타이르기도 했고 화도 냈고 으름장도 놓았지만

 

이건 뭐하는 회사인지 지휘체계가 없는 회사인지 계속 스팸전화가

 

10번째 가지 오는 건 너무한 거 아닙니까?

 

어디 해외에서 오는 스팸 또는 보이스피싱 전화입니까?

 

연세생활oo이란 회사가 구멍 가게입니까?

 

그러니까 책임자가 저에게 금전적인 배상을 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확실히 직원들 교육을 시킬 것 아닙니까?

 

그날 오후 해당지점 홍보팀 이순o팀장님이 저에게 전화 왔을 때 위에 사항의 요구를 했습니다.

 

저의 생업에 지장을 초래한 부분과 수십차례 해당 문제로 전화통화한 비용과

 

시간적 손실,스트레스 등등 보상하라고...녹취했습니다.

 

내가 몇백을 원하는 것이 아니다 몇십도 원하는 것이 아니다

 

얼마간의 돈을 내라 그래야 당신네들이 앞으로 전화를 안할거 같다

 

또한 앞으로 또 전화가 오면 앞에 선례로 금전적인 보상이라도 받아야지

 

제가 미쳐 버리지 않을 거 같다고.

 

자기 선에서는 확답을 못하겠다며 지사장님께 물어 보고

 

10분 내로 전화해 주겠다고 합니다.

 

기다렸습니다. 30분 넘게 지난 후 다시 전화가 왔습니다.

 

지사장님이 회의 중이니 한 시간 내로 꼭 전화를 드리겠다고...

 

1시간40분 뒤 제가 다시 항의 전화한 다음에야 지사장님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역시 약속에 관대한 회사입니다.

 

이런 회사니까 그렇게 항의를 해도 10번째 까지 다시 반복 스팸 전화를 하지...

 

지사장님과의 통화는 더 적지 않겠습니다. 보상 보다는 형식적인 사과와 핑계와 변명들...

 

저의 목적은 명확합니다! 보상을 원합니다!

 

엄청난 금액을 원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몇천몇백몇십이 아닌 푼돈이지만 기록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이 후에라도 또 다시 전화가 오면 그 돈만 따박따박 받아도 화가 안날 거 같아서입니다.

(이 부분은 해당 지사장님과의 통화에서 분명 말씀 드린걸 정확하게 녹취한 상태입니다)

 

이렇게라도 안하면 평생 연세생활oo의 스팸전화로 인한 트라우마가 안 없어질 거 같고

 

이렇게 비상식적인 회사에 비해 지극히 상식적일 수 있는

 

해결책을 꼭 요구하고 싶어서 올리는 글입니다.

 

스팸 전화로 사람이 이렇게 힘들고 망가질 수 있겠구나도 싶고

 

몇 번째로 끝날 상황이었는데 10번째 까지 오게 만든 연세생활oo도 어이없고

 

어제(2013128) 해결할 수도 있었는데 명확한 답도 없고 해서 앞서 말씀 드린 대로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

 

지금 생각으로는 정식 법적 절차를 밟아 손해배상 청구 소송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고객과의 소통 없이 일방적이고 맹목적인 판매에만 주력하는 이런 회사에서 만든 건강식품이 과연 믿을만 할까요?

 

또 연세란 이름으로 하는 이런 영업과 대처가 판매상품으로 얻을 수 있는 이익과

 

연세란 이름으로 쌓아온 소중한 100년 전통 이미지 중 어느 쪽이 더 가치 있을까요?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두서없고 엉망인 글 이해 바랍니다.

차근차근 논리적이고 문법에 맞게 적고 싶으나

현재 너무나 화가 난 상태에 의욕만 앞서다 보니 그런 걸 무시하고 일단 적어 봅니다.

지금 이글은 해당 연세생활oo 게시판에 올리려고 했는데

올릴 곳이 전혀 없는 홈페이지라 제 개인 블로그에 올려 봅니다.